본문 바로가기
ChatGPT

ChatGPT 처음 사용해보기~! 누구든 다 할 수 있어요.

by letifico 2023. 5. 8.
반응형

한번도 안 해본 여러분! 저만 따라오세요. 제가 사용하는 법 다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chatGPT 를 사용하기 위해서 사이트로 들어가보겠습니다. 

https://openai.com/blog/chatgpt 

 

Introducing ChatGPT

We’ve trained a model called ChatGPT which interacts in a conversational way. The dialogue format makes it possible for ChatGPT to answer followup questions, admit its mistakes, challenge incorrect premises, and reject inappropriate requests.

openai.com

그럼 이렇게 chatGPT홈페이지로 들어가게됩니다. 여기서 저희는 로그인을 하고 사용해보도록하겠습니다. 로그인은 두 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기존 사용하던 소셜 이메일로 로그인가능합니다. 예로, 구글 아이디를 가지고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새로운 계정을 생성해서 chatGPT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계정생성을 해서 로그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면 왼쪽에 보면 네모칸 안에 ChatGPT 시도 라는 것이 보입니다. 클릭해주겠습니다. 

화면을 보면 로그인과 가입이라는 두 가지 박스가 보입니다. 저는 오늘 sign up을 클릭해서 가입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증가능한 메일을 작성해줍니다. 

 

이렇게 메일을 입력해주고 비밀번호 8자 이상을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continue 박스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자신의 메일로 인증확인하라는 글이 나옵니다. 각자 메일로 가서 인증 버튼만 누르면 간편가입완료!

그리고 우리는 다시 처음화면에서 로그인을 시도해보겠습니다. 로그인을 시도하면 개인정보를 입력하라는 화면들이 나옵니다. 먼저 이름과 생일을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여 코드를 받아 chatGPT를 사용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계정생성과 함께 ChatGPT 를 시작할 과정이 모두 끝났습니다. 본격적으로 질문을 던져볼까요?!?!

 

하단에 보면 send a messgae 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여기에다가 질문을 던져봅니다. 주의사항은 개인적인 정보를 절대 입력해서는 안됩니다. 질문을 던져진 것들을 가지고 open AI 에서 수집 하기 때문에 예민한 사항은 절대 질문하지 마세요. 그리고 chatGPT 라고 해서 100% 모든 답변들이 사실이 아닙니다. AI 자체에서 이야기를 그럴 싸하게 만들어내 답변을 하는 경우도 많으니, 참고해주세요!

 

저는 내일 날씨에 대해서 질문을 던졌는데... 돌아오는 답변은 ㅎ 2021년 9월까지의 데이터가 있다고 하네요. 

질문을 던져보았는데, 돌아오는 답변은..^^... 응...?

참고 하시라고 올려드린 것이니, 저희는 다음 시간에 더 디테일하게 공부해보겠습니다^^... 

반응형

'ChatGPT' 카테고리의 다른 글

ChatGPT 모르면 손해보는 정보 최신화 방법  (0) 2023.05.09

댓글